산업

Interpump, 실적 발표 후 강세 지속… 긍정적 평가 쏟아져

예상 웃도는 실적에 주가 급등

이탈리아의 고압 펌프 제조업체인 Interpump Group이 시장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한 이후, 주가가 전날에 이어 또다시 급등했다. 8월 14일 오후 기준 Interpump 주가는 전일 대비 6.82% 상승하며, 2025년 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번 실적 발표는 향후 전망(guidance)을 유지한 가운데, 다수의 증권사로부터 긍정적인 평가와 목표주가 상향 조정을 이끌어냈다.

Water Jetting 부문, 중국 수주로 성장 주도

Intermonte 증권사의 애널리스트들은 Interpump가 Water Jetting 부문에서 유기적 성장률 19%를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중국으로부터의 대형 주문이 실적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Intermonte는 Interpump의 목표주가를 기존 43유로에서 44.5유로로 상향 조정하며, ‘시장수익률 초과(outperform)’ 의견을 유지했다. 또한 Hydraulic 부문과 전체 그룹 수익도 예상보다 개선됐으며, 6분기 만에 첫 유기적 성장 전환이라는 점이 주목된다.

2025년 실적 전망 유지, 상단 달성 가능성 제기

Interpump는 올해 연간 실적 전망을 그대로 유지했다. Intermonte는 이에 대해 “7월 실적 흐름이 이전 달들과 비슷한 양호한 수준을 이어갔다는 점을 고려할 때, 연간 수익과 이익률 가이던스 상단 달성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Equita와 UBS도 목표가 상향… 신중한 태도 유지

Equita 애널리스트들도 Interpump에 대한 목표주가를 주당 43유로로 상향 조정하며 ‘보유(Hold)’ 의견을 재확인했다. 이들은 “2026년 추정치와 약간 더 높은 밸류에이션 적용(기존 19배에서 20배 적용)을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다만, “특히 미국에서의 경기 회복 흐름이 아직 불확실하므로, 현재 시점에서는 보다 낙관적인 전망으로 전환하기는 이르다”고 덧붙였다.

한편, UBS는 Interpump의 목표주가를 39.5유로로 상향 조정했다.

단기 주가 상승세 지속… 투자자 관심 고조

Interpump는 8월 14일 시장 마감 후 발표된 반기 실적 덕분에 5.96% 상승 마감하며 뛰어난 주가 흐름을 보였다. 주간 기준으로도 FTSE MIB 지수보다 더 견조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해당 산업군으로 더욱 집중되고 있다.

향후 주가 전망… 상방 여력 충분

현재 Interpump 주가는 단기적으로 뚜렷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단기 목표가는 40.09유로로 설정되어 있으며, 일시적인 조정이 발생할 경우에는 38.41유로 선에서 지지선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전반적인 기대는 주가가 최고치인 41.77유로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우세하다.

실시간 시세 요약

종목명 최종 거래가 변동률 시간 당일 저가 당일 고가 시가
Interpump Group 39.54유로 +6.18% 14:08:08 37.98유로 39.84유로 38.98유로

Interpump는 실적과 전망 모두에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며, 다양한 투자기관의 신뢰를 바탕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산업

도심 하늘을 나는 미래 교통: EHang 216 S 시험비행과 안전성 논의

교통부, EHang 비행택시 안전성 전면 검토

인도네시아 교통부 두디 푸르와간디 장관은 최근 승객 탑승을 포함한 EHang 216 S 비행택시의 시험비행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그는 “이 택시는 대중교통 수단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디 장관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이 항공기의 안전성을 전면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 차량이 대중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기술 발전에 따른 정책 대응

두디 장관은 교통부가 혁신적인 교통 수단을 지원하려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문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교통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에 뒤처지지 않도록 정부도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EHang 216 S는 지난 6월 25일, 반튼 주 탄게랑의 팡텀 그라운드 파크 PIK 2에서 정식으로 유인 시험비행을 실시했다. 이번 시험은 교통부로부터 승객 탑승을 허가받은 이후 진행된 것이다.

EHang 216 S, 관광과 도심교통 수단으로 기대

프레스티지 항공(Presitge Aviation)의 회장 루디 살림은 EHang 216 S가 향후 대중교통뿐 아니라 관광용 교통수단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 기체를 인도네시아에 도입한 이유는 해외와의 기술 격차를 줄이고, 새로운 교통 패러다임을 국내에 뿌리내리게 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프레스티지 항공은 EHang 216 S의 인도네시아 독점 수입사다.

기술 사양과 시험비행 경과

EHang 216 S는 대형 드론 형태의 전기 비행체로, 조종사 없이 완전 자동으로 운항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무인 및 모형 인형을 탑승시킨 시험비행이 여러 차례 진행됐으며, 이번에는 처음으로 실제 승객을 태운 시험비행이 이뤄졌다. 해당 운항은 교통부 산하 항공운항자격 인증국에서 공식적으로 비행 허가를 받은 뒤 진행됐다.

도심 이동에 최적화된 단거리 비행 솔루션

루디 살림 회장은 EHang 216 S가 도심 내 이동에 특화된 교통수단이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판타이인다 카푹에서 플라자 스나얀까지 이동하는 데 적합하며, 자카르타에서 반둥이나 보고르 같은 도시 간 이동용은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비행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0km이며, 비행 시간은 약 25~30분”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점에서, EHang은 도시 내 단거리 교통의 대안으로 개발되었다고 밝혔다.

운영 인프라 및 비용 경쟁력

EHang 216 S는 전기 배터리로 구동되며, 자동운항 시스템 덕분에 조종사가 필요 없다. 루디는 현재 관련 인프라인 착륙장, 충전소, 배터리 교체소 등의 설계도 병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운항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러한 생태계 조성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비행 비용이다. 루디에 따르면 EHang 216 S의 1회 비행에 드는 예상 비용은 약 50만 루피아(약 5만 원) 수준이다. 반면, 동일 시간의 헬기 임대는 수천만 루피아에 달할 수 있다. “30분 헬기 이동 시 5천만 루피아가 필요하다면, EHang은 50만 루피아로 같은 거리를 갈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경제적인 도심 교통 수단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했다.

결론: 도심 항공 모빌리티의 현실화

EHang 216 S는 인도네시아에서 본격적인 도심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의 신호탄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부의 안전성 검토와 기술 발전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 그리고 민간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맞물리며, 향후 EHang의 상용화 여부와 도심 교통 패러다임 전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