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즈
연예‧스포츠방송‧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일본서 인기 1위, 앨범 판매 25만 장…'대세' 등극
전은솔 기자  |  dailiesnews@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데일리즈】전은솔 기자

대세 그룹 '트와이스(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인기가 현해탄을 넘어 일본으로 까지 번지고 있다. 트와이스 멤버 중 모모와 사나는 일본인이다.

쯔위는 대만 국적이고, 미나는 미국ㆍ일본 국적이다. 나머지 나연, 정연, 지효, 다현, 채영은 한국인이다.

최근 트와이스는 'TT'에 이어 '치어 업'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기록, K팝 여가수 중 최초로 2억뷰 돌파 뮤비를 2개 보유한 팀으로 등극했다.

11일 일본 레코드 협회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지난 6월28일 발매한 현지 데뷔 베스트 앨범 '#트와이스(TWICE)'는 25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플래티넘 음반으로 인증을 받았다.

사단법인 일본 레코드 협회는 매달 앨범 누적 판매수를 바탕으로 골든 디스크를 선정, 10만 장 판매고의 골드 앨범을 시작으로 25만 장 이상 판매된 앨범은 플래티넘으로 인정하고 있다.

이번 플래티넘 앨범에는 현지 인기 걸그룹 케야키자카46, 일본 국민 록 밴드로 불리는 스피츠, 현지 대표 기획사 쟈니스 소속 그룹 '헤이! 세이! 점프(Hey! Say! JUMP)도 선정됐다.

   
▲ 트와이스 멤버중 외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쯔위(周子瑜), 미나토자키 사나(湊崎紗夏), 히라이 모모(平井桃), 미나(名井南) ⓒ뉴시스

트와이스는 데뷔 앨범으로 이들 자국 인기 가수 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이다. 

트와이스는 이와 함께 현지 데뷔 44일 만에 각종 기록을 쓰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는 공개하자마자 일본 아이튠스 앨범차트 정상에 올랐다.

아울러 현지 라인뮤직 차트에서는 앨범 수록 곡들이 1위부터 5위까지 꽉 채우고 있는 것.

일본 오리콘 일간 앨범차트 사흘 연속 1위, 6월 월간차트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8일에는 또다시 오리콘 차트 정상을 재탈환하는 등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3월이기는 하지만 일본 내 한 웹사이트 한국 여자 아이돌 인기 순위 1위는 트와이스였다.

이어 소녀시대(2위), 여자친구(3위)에 이어 4위 블랙핑크, 5dnl 마마무, 6위 I.O.I, 7위 오마이걸, 8위 AOA, 9위 레드벨벳, 10위 러블리즈 순이었다.

한편,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한국 남자 아이돌은 방탄소년단(36%)이었다.

지난 6월 'NICE 츄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한 일본인은 지나가는 일반인 100명의 여성에게 물어본 결과다.

2위는 엑소(17%), 그 뒤를 이어 아이콘(13%)과 세븐틴, 빅뱅, 샤이니가 순서를 이어 갔다.

순위에는 들지 못했지만 몬스타엑스는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일본에서 개최되는 음악 페스티벌 '섬머소닉 2017'(SUMMER SONIC 2017)'에 한국 아이돌그룹 대표로 참가한다.

전은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은솔 기자 dailiesnews@daum.net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담당업무 : 문화·연예부
좌우명 : 사람 사는 세상 만드는 뉴스... 그 속에 사는 '우리'를 꿈꾸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연예 뉴스
방시혁, 대통령 표창…방탄소년단으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받는다

방시혁, 대통령 표창…방탄소년단으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받는다

인기 보이그룹으로 선정된 방탄소년단을 프로듀...
엄용수, 한국방송연기자 노동조합 송년회서 코미디지부장 취임

엄용수, 한국방송연기자 노동조합 송년회서 코미디지부장 취임

한국방송문화예술단체 후원회 결성식와 한국방송...
강다니엘 신드롬…어느 하나 빠짐없는 매력의 근원은?

강다니엘 신드롬…어느 하나 빠짐없는 매력의 근원은?

지난 8월 강다니엘이 시사주간지 ...
최신뉴스

'최순실 국정농단' 혐의…1년여 시간이 흐른 결과, 징역 25년ㆍ벌금 1,185억 원

'최순실 국정농단' 혐의…1년여 시간이 흐른 결과, 징역 25년ㆍ벌금 1,185억 원
국정농단 관련 비선 실세 최순실에 대한 재판 결과가 지난해 12월 시작된 이...
베스트 클릭뉴스
1
삼성생명, 금감원 제재 최다…이재용 부회장 없는 '관리 부실' 스멀스멀
2
'힐스테이트' 브랜드 추락?...현대ENG 연이은 안전사고와 구설수
3
[외부기고] 학교폭력 추방은 '지덕체(智德體) 조화'에 있다
4
'한국미술아트피아회전'…인사동 예술가들 한자리에 모이다
5
풍자와 해학의 걸작, ‘선달 배비장’…이번엔 해피엔딩일까?
6
조두순, 예정대로 3년 후 출소…현행법상 '재심 불가'로 청와대 청원 '실패'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편번호 : 03462  |  주소 : 서울은평구 백련산로 177-11, 201호 (응암동 97-9) 데일리즈로그(주)  |  대표전화 : 02-385-3118  |  팩스 : 02-385-3119
등록번호 : 서울 아 02435  |  등록일자 : 2013년 1월 21일  |  발행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정민  |  편집인 : 김경수  |  편집국장 : 신원재(010-6331-3610)
Copyright © 2013 데일리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ili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