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 고객과 함께 만든 음료!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
상태바
50만 고객과 함께 만든 음료!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1.06.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강수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음료인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6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일부 미판매 매장 제외)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지난 5월 약 2주간 진행했던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인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통해 탄생한 음료로, 약 50만명의 고객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하여 완성됐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단계별 레시피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단계별 레시피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부드러운 커피와 밀크 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맛에 초콜릿 칩 쿠키가 콕콕 씹히는 재미를 더한 음료다. 1단계 커피, 2단계 우유, 3단계 밀크 티, 4단계 바닐라, 5단계 밀크 폼, 6단계 쿠키 토핑, 7단계 카라멜 드리즐 등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개발된 최초의 음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바밀카쿠란 음료의 재료인 바닐라, 밀크 티, 카라멜, 쿠키의 첫 글자를 딴 단어로, 음료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재료의 조화와 일정한 맛을 고려해 톨 사이즈 단일 사이즈로만 운영되며,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를 기념해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5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주문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아울러,  'YES or NO 프라푸치노' 1~7단계 레시피 개발 이벤트 혹은 네이밍 공모에 1회 이상 참여했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구매 시 계정당 별 3개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장석현 팀장은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직접 개발한 단 하나뿐인 의미 있는 프라푸치노가 탄생했다"며, "바밀카쿠 프라푸치노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