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증상 관계없이 누구라도 코로나19 무료검사"
상태바
정 총리, "증상 관계없이 누구라도 코로나19 무료검사"
  • 박규범 기자
  • 승인 2021.04.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박규범 기자]

전북도청에서 중재본 회의를 주재하는 정세균 국무총리 ⓒ정책브리핑
전북도청에서 중재본 회의를 주재하는 정세균 국무총리 ⓒ정책브리핑

정세균 국무총리는 7일 "앞으로는 전국의 모든 보건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나 증상과 관계없이 누구라도 무료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전북도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금까지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또는 증상 유무에 따라 코로나19 무료진단검사를 시행해왔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증상은 의료진 입장에서도 일반 감기 증상과 정확하게 구분해내기 어렵기에 국민들은 '혹시나'싶다면 가까운 보건소를 찾아 반드시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그동안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하던 집단감염이 지난주부터는 전국 각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지지 않도록 신속한 역학조사와 선제검사를 통해 확산세 차단에 총력을 기울여야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4차 유행을 막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며 "특히 지역사회 저변에 숨어있는 확진자를 신속히 찾아내도록 진단검사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번 주말 종료 예정인 거리두기 단계와 관련해서는 "하루하루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다음주 이후의 방역 대책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전문가와 함께 지혜를 모아 더 효과적인 방역을 위한 추가대책도 치열하게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참조=정책브리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