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부동산적폐 청산 강력 추진… 촛불정신 구현"
상태바
文. "부동산적폐 청산 강력 추진… 촛불정신 구현"
  • 전은솔 기자
  • 승인 2021.03.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전은솔 기자]

15일 모두발언 하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15일 모두발언 하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정부는 단호한 의지와 결기로 文. "부동산적폐 청산 강력 추진… 촛불정신 구현"부동산 적폐 청산과 투명하고 공정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남은 임기 동안 핵심적인 국정과제로 삼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ㆍ보좌관회의에서 "일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 사건을 접하면서 국민들은 사건 자체의 대응 차원을 넘어 문제의 근원을 찾아내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부는 여러 분야에서 적폐 청산을 이뤄왔으나 '부동산 적폐'의 청산까지는 엄두를 내지 못했다. 그저 부동산 시장의 안정에 몰두하고 드러나는 현상에 대응해왔을 뿐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이러한 반성 위에서 (부동산 적폐 청산이)우리 정부를 탄생시킨 촛불정신을 구현하는 일이며, 가장 중요한 민생문제라는 인식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정치권도 이 사안을 정쟁의 도구로 삼지 말아 주기 바란다"며 "정부가 일차적인 책임을 져야 할 문제이지만 우리 정치가 오랫동안 해결해오지 못한 문제며,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삶과 직결된 중대한 민생 문제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초당적 과제"라며 "정부의 강력한 조치와 함께 국회 역시 입법으로 분명한 성과를 냄으로써 국민과 시대의 요구에 응답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참조=정치브리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