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문화의 달, '문화의 온기' 온라인으로 즐기자
상태바
10월 문화의 달, '문화의 온기' 온라인으로 즐기자
  • 신겨울 기자
  • 승인 2020.10.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신겨울 기자]

ⓒ정책브리핑 홈페이지 캡쳐
ⓒ정책브리핑 홈페이지 캡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올해 10월 '문화의 달'과ㆍ10월 셋째주 토요일 '문화의 날'을 기념해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의 우울함을 날리고 온기를 불어 넣기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연다.

이번 문화의 달을 계기로 문체부와 17개 시,도 주관으로 열리는 문화행사들은 '10월! 문화로 온(ON), 모두 함께 온(溫)!'이라는 구호 아래 펼쳐진다.

이 구호는 연결을 의미하는 온(On)과 따뜻함(溫)을 통한 위로가 '온' 전역에 퍼진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으로 지친 우리 국민들이 온라인으로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문화의 온기를 느끼고 위로 받을 수 있기를 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문화의 달을 진행하는 지자체로 선정된 파주시는 '평화와 위로'를 주제로 지역 고유의 역사문화자원과 연계한 온라인 비대면 거리축제를 펼친다.

파주시는 행사 기간 중 ▲특별 영상 온라인 송출 ▲함께 만드는 온라인 거리축제(소망의 빛-시민참여 소망등 걸기) ▲누리소통망을 통해 진행되는 ‘#문화의 달 참여 잇기(챌린지)’ ▲시민 홍보영상 공모전 ‘파주 문화와 추억을 품다’ ▲온라인 축제 관람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 여러 지자체들에서 진행하는 문화의 달 행사는 '2020 대한민국 문화의 달' 통합안내 누리집(culturemoon.co.kr)에서 한꺼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우리 국민들이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해 문체부와 17개 시,도가 성심껏 준비한 특별 공연과 온라인 전시회 등을 마음껏 즐기고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함을 해소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