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50만원' 청년특별구직지원금 1차 지급완료.. 2차는?
상태바
'1인당 50만원' 청년특별구직지원금 1차 지급완료.. 2차는?
  • 신겨울 기자
  • 승인 2020.10.05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신겨울 기자]

고용노동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채용 축소ㆍ연기, 구직기간 장기화 등으로 인한 미취업 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특별구직지원금' 1차 지급을 지난달 29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지원은 저소득 취약계층으로 기존에 구직촉진수당을 지급받지 못한 미취업 청년과 지난해 구직지원프로그램에 참여했으나 아직도 미취업상태로 구직기간이 장기화 된 청년 등을 대상으로 했다.

청년구직지원금 신청이 가능한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
청년구직지원금 신청이 가능한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

노동부는 오는 12일부터 24일까지 2차 신청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은 온라인청년센터(http://www.youthcenter.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 간으하다.

이 기간에는 10월 24일까지 새롭게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한 청년 및 2020년 구직지원프로그램 참여 청년, 1차 신청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1차 대상자 등이 신청 가능하다.

장근섭 노동부 청년고용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이 연기되거나 축소되는 등 청년들의 어려운 취업여건을 감안, 우선 지원이 필요한 청년들에게는 추석 전 지원금 지급을 완료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차 신청기간에는 약 16만명의 청년을 추가적으로 지원할 예정으로 전산망 구축 등 준비 작업에 만전을 기해 지원금 지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