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피해지원 나도 가능?...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에서 알려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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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피해지원 나도 가능?...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에서 알려드려요!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0.09.22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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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즈 강수연 기자]

정부는 4차 추경에 반영된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에 대한 정보 및 상담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국민에게 제공하는 범정부 차원의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를 지난 16일부터 개설해 운용하고 있다. 

이에 긴급피해자금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하단의 전용 콜센터로 바로 문의하면 빠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기획재정부
ⓒ 기획재정부

16일부터 대표 콜센터와 부처별 콜센터 동시 운영

- 권익위(대표 콜센터 ☎110)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상담서비스 제공
- 복지부(☎129)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등을 안내 상담하는 서비스 제공
- 고용부(☎1350)  ▲고용유지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청년특별구직지원금 등을 안내 상담하는 서비스 제공
- 중기부(☎1357)  ▲아동 특별돌봄 지원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등을 안내 상담하는 서비스 제공

통신비 지원사업은 이동통신 3사(SKㆍKTㆍLG) 및 알뜰폰 사업자별(41개)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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