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헌주 見仁見智] 고객의 마음에 마일리지를 쌓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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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헌주 見仁見智] 고객의 마음에 마일리지를 쌓아라
  • 박헌주 외부기고가
  • 승인 2020.07.21 1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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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즈 박헌주 외부기고가]

견인견지(見仁見智)는 다양하고 생각이 많은 세상, 사람이 보는 것에 따라 생각을 달리할 수 있다는 뜻으로 책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생각'이 결국은 '같은 의미'라는 점을 일깨운다. 그리고 그것은 나 자신을 지키고, 도전하게 하는 말 한마디가 될 수 있다. <편집자 주>               


                                                                   
사람들은 생각지도 못한 섬세한 서비스에 기꺼이 돈을 쓸 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긴다.

변화를 위해 큰돈을 들이기 어렵다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은 바로 그러한 '고객의 마음에 마일리지를 쌓는 것'이다.

고객의 마음에 마일리지를 쌓는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고객에게 소소한 감동을 전해, 마일리지를 쌓듯 차곡차곡 좋은 이미지를 쌓는 것이다.

<부자의 말센스 PLUS BOOK, 김주하 지음, ©위즈덤하우스>

 

좋은 이미지를 쌓는 것은 마치 통장에 잔고가 쌓이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이 회사 통장이든 개인 통장이든 상관없이 말입니다.

결국, 마일리지를 쌓는 것은 '감사하는 마음'과 '태도', 그리고 '소통하려는 마음'에서 기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즈니스 현장에서 마일리지를 쌓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는 문화와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합니다.

감사하는 문화는 탁월한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필자 : 박헌주 - 창의사고력수학 '몬스터매스'ㆍ조이앤에듀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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