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각종 방안찾아 저마다 공헌하는 시중은행들
상태바
코로나19에도 각종 방안찾아 저마다 공헌하는 시중은행들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0.07.13 0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강수연 기자]

ⓒ한국씨티은행 제공
ⓒ한국씨티은행 제공

한국씨티은행, '도토리 씨앗부터 키워 숲으로 되돌려 주기' 사회공헌 활동 시작  

한국씨티은행은 '도토리 씨앗부터 키워 숲으로 되돌려 주기' 활동을 시작한다고 지난 9일 발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이 각자 가정에서 도토리 씨앗을 재활용 용기에 심어 한 뼘 정도 크기의 묘목으로 키운 후,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노을공원 나무자람터에 옮겨 도심 속 숲 조성을 돕는 것이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는 씨티 임직원과 가족들은 "코로나19로 인해 각자 도토리 씨앗을 키우지만, 함께 건강한 도시 숲을 만들고 환경을 보전한다는 소망을 담아 정성껏 묘목으로 키우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씨티은행은 당분간 각종 사회공헌 행사를 소규모 또는 비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방역 수칙을 지키며 온라인 직무 멘토링, 일상 속 친절 나누기, 자원 순환을 위한 새활용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여름 휴가철 이동점포 '해변은행' 운영

우리은행은 여름 휴가지 방문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이동점포 '해변은행'을 운영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 '해변은행'은 7월 20일(월)부터 8월 14일(금)까지 운영되며,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현금입출금과 이체업무 등 자동화기기(ATM)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이동점포는 자체 발전설비 및 위성 송ㆍ수신 장비 등 최첨단 장비를 갖춘 특수 차량으로 여름철 해수욕장 뿐만 아니라 금융소외지역 등 다양한 지역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8기 역량강화 '어쩌다! 화상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현재 활동 중인 'N돌핀 8기'의 교육을 지난 10일 전국 영업본부 화상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융교육과 농업ㆍ농촌의 가치 홍보에 앞장서고 있는 대학생봉사단 'N돌핀 8기'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 금융교육을 통한 진로멘토링 및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특별히 화상교육으로 대체됐으며 상반기 활동내용을 정리하고, 분기시상 등 우수 프로젝트를 함께 공유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허인 KB국민은행장, 코로나19 극복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참여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동참했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지난 3월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시작한 릴레이 활동이다. 

기도하는 두 손과 비누 거품이 더해진 그림에 "견뎌내자(Stay Strong)"라는 문구를 넣어 개인 위생관리로 코로나19를 이겨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팻말을 든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 세명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허인 은행장은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이 국민들과 전 세계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길 바란다"며, "KB국민은행도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