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우리는 코로나 컨트롤 할 수 있다, 조금더 힘내길"
상태바
文 대통령 "우리는 코로나 컨트롤 할 수 있다, 조금더 힘내길"
  • 데일리즈
  • 승인 2020.06.2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 및 코로나19 관련 수도권 방역 대책 회의에서 "우리의 코로나 상황은 여전히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는 범위 안에 있다"며 "폭염 때문에 힘들어지기도 하지만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국민들께서 조금만 더 힘을 내어 주시길 바란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이날 국무회의에는 국무의원들을 비롯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등 지자체장들이 함께 자리해 직접 코로나19 수도권 방역관련 현안을 문 대통령에게 브리핑하며 대책을 함께 논의했다.

ⓒ청와대
ⓒ청와대

각 지자체장들은 현재의 상황을 직접적이고도 구체적으로 보고하며 병상 지원책, 의료 인력 지원 등을 건의하고 각종 여러 대응책들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문 대통령은 지자체들의 창의적이고도 신속한 현장대응을 칭찬하고 "코로나 19의 안정이 수도권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코로나19 수도권 안정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또한 방역 당국과 수도권 지자체 간의 협력을 당부하며, 관련 부처들에도 지자체에 대한 적극적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전문간들은 이 같은 문 대통령의 소신 발언을 두고 "코로나19 2차 유행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자신감을 가지고 끝까지 방역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6월 23일 0시기준 국내 코로나 누적 환자수는 △확진 12,484명(전일대비+46명) △완치 10,908명(전일대비+27명) △치료/격리 1,295명(전일대비+18명) △사망 281명(전일대비+1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