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헌주 見仁見智] 인생의 느티나무
상태바
[박헌주 見仁見智] 인생의 느티나무
  • 박헌주 외부기고가
  • 승인 2020.02.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박헌주 외부기고가]

견인견지(見仁見智)는 다양하고 생각이 많은 세상, 사람이 보는 것에 따라 생각을 달리할 수 있다는 뜻으로 책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생각'이 결국은 '같은 의미'라는 점을 일깨운다. 그리고 그것은 나 자신을 지키고, 도전하게 하는 말 한마디가 될 수 있다. <편집자 주>

 

믿음이 없다면 스스로를 믿지 못하게 되고,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소통에 문제가 생긴다.

몸에 반드시 지니는 지갑과 같이 믿음은 그 어떤 것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갖춰야 한다.

믿음의 중요성에 대해 세계 최고의 의과대학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의 설립자 윌리엄 오슬러는 이렇게 말했다.

"믿음이 없다면 사람은 아무것도 해낼 수 없다. 믿음이 있다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

그렇다. 믿음이 있고 없고는 한 사람의 인생을 완전히 다르게 만들어 버린다.

믿음은 삶의 빛이며, 인생의 느티나무이다.

<365일 마음산책, 김옥림 지음, ©미래북>

 


믿음이란 우리를 지탱하는 마음속의 느티나무입니다.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한편에 믿는 구석이 있으면 자신감이 넘칩니다. 그 믿는 구석이란 자신에 대한 신뢰일수도, 가족, 친구, 동료에 대한 믿음일 수도 있습니다.

믿음 없는 인생은 목적지 없이 항해하는 배와 같고, 기름이 떨어진 자동차와 같습니다.

믿음은 인생이란 배를 내가 동경하는 항구까지 데려다 줄 희망의 오일입니다.

멋진 항해를 하려면 분명한 목적지가 있어야 하듯이, 멋진 인생을 위해서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필자 : 박헌주 - 창의사고력수학 '몬스터매스'ㆍ조이앤에듀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