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인베브, 10만 달러 규모 스타트업 발굴 지원
상태바
AB인베브, 10만 달러 규모 스타트업 발굴 지원
  • 정윤종 기자
  • 승인 2019.10.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정윤종 기자]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이자, 세계 최대 맥주 회사인 AB인베브는 환경 분야의 유망한 창업가를 발굴·지원하는 ‘100+ 엑셀러레이터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AB인베브는 농업, 수자원관리, 재활용패키징, 기후변화 등 지속경영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취지로 전 세계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속경영과 관련된 총 6개 분야의 도전 과제가 제시된다. 수자원관리 스마트 농업 재활용패키징 기후변화대응(탄소배출 저감, 신재생에너지) 부산물(담금박 등) 업사이클링 건전음주 등이다.

참여 하고자 하는 기업은 도전 과제와 연관된 자체 개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기업은 최대 10만 달러 규모의 지원금 외 멘토링 및 교육을 지원받게 되며 다양한 세션을 통해 네트워킹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031일 오후 3시까지 ‘100+ 엑셀러레이터공식 홈페이지(www.100accelerator.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12월에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100+ 엑셀러레이터프로그램은 AB인베브가 선언한 친환경 기업 비전 ‘100+ 지속경영 4대 목표의 일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