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헌주 見仁見智] 수면은 건강을 위한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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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헌주 見仁見智] 수면은 건강을 위한 투자
  • 박헌주 외부기고가
  • 승인 2019.09.17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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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즈 박헌주 외부기고가]

견인견지(見仁見智)는 다양하고 생각이 많은 세상, 사람이 보는 것에 따라 생각을 달리할 수 있다는 뜻으로 책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생각'이 결국은 '같은 의미'라는 점을 일깨운다. 그리고 그것은 나 자신을 지키고, 도전하게 하는 말 한마디가 될 수 있다. <편집자 주>
 

오스트레일리아의 한 연구에 따르면, 깨어 있는 시간이 17~19시간 사이일 경우 인지 장애 수준은 혈중 알코올 농도 0.05%의 음주 상태와 비슷한 수준으로 드러났다.

이는 평범한 보통 사람들이 깨어 활동하는 평균적인 시간에 불과하다.

그런데 계속 잠을 자지 않고 몇 시간  더 깨어 있을 경우 인지 능력은 급격히 떨어져, 혈중  알코올 농도 0.1%와 유사한 수준에 이르게 된다.

이는 법적으로 음주운전에 해당하는 수치다.
 

<환자혁명, 조한경 지음, ©에디터>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잠자는 시간에 우리 몸은 면역력을 기르거나 노화 방지를 위한 활동, 즉 재생의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잠이 부족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고, 비만이 될 확률 또한 높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져 낮의 활동이나 건강에 지속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입니다.

매일 운동을 통하여 건강을 관리하는 것도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건강한 수면으로 우리 몸의 회복력을 잘 유지 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필자 : 박헌주 - 창의사고력수학 '몬스터매스'ㆍ조이앤에듀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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