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헌주 見仁見智] 브랜드 언어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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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헌주 見仁見智] 브랜드 언어의 역할
  • 박헌주 외부기고가
  • 승인 2019.06.14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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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즈 박헌주 외부기고가]

견인견지(見仁見智)는 다양하고 생각이 많은 세상, 사람이 보는 것에 따라 생각을 달리할 수 있다는 뜻으로 책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생각'이 결국은 '같은 의미'라는 점을 일깨운다. 그리고 그것은 나 자신을 지키고, 도전하게 하는 말 한마디가 될 수 있다. <편집자 주>

 

브랜드 언어의 역할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사야 하는 이유를 설득하는 것, 그리고 갖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키는 것. 이 중 자동차 이름은 즉각 갖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그래서 이 세상에 존재하는 멋진 단어는 전부 자동차가 소유하고 있다.

<브랜드; 짓다, 민은정 지음, ©리더스북>

 

브랜드는 존재의 집입니다.

사람이든 물건이든 이름이 있어야 하나의 존재가 됩니다. 또한 이름에는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는 김춘수님의 시 구절처럼, 의미가 부여되어야 합니다.

특히 개방성과 소통이 중요시되는 시대를 사는 우리들에겐 브랜드의 중요성은 절대적입니다. 아무리 멋진 별자리의 이름을 갖고 있다 해도 품격과 신뢰가 없으면 존재가 되기 어렵습니다.

디자인과 품격의 어울림이 더욱 부각되는 시대, 브랜드는 욕망이 되고 로망이 됩니다.

 

필자 : 박헌주 - 창의사고력수학 '몬스터매스'ㆍ조이앤에듀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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