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데일리즈]세대를 뛰어넘는 상생협약...스타벅스, 캠코, 유디치과, KT
[비즈니스 데일리즈]세대를 뛰어넘는 상생협약...스타벅스, 캠코, 유디치과, KT
  • 최미경 기자
  • 승인 2019.03.20 16: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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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즈 최미경 기자] 

스타벅스, 어르신 일자리 창출 상생사업 협약 체결

©스타벅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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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는 스타벅스 영등포신길 DT(드라이브 스루)점에서 보건복지부와 사단법인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올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기금 4억원을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 후원하고,시니어클럽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안전보행 및 교통정리를 위한 어르신 보행자통행안전 관리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활동 거점을 제공한다.

3월 내에 27곳의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110명의 어르신 보행자통행 안전 관리원이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하고 관련 필요사항을 지원한다.

스타벅스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음료 및 휴식용 의자 제공 등의 어르신들의 체력과 건강을 고려한 운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협회차원에서도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날이나,혹한기ㆍ혹서기 등에는 휴무일을 지정해 운영하며, 휴식시간 보장 마스크, 방한복 등이 지원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스타벅스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보건복지부와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당당하게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캠코, 2019년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민의 삶의 질 제고

©캠코 제공
©캠코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가 올해 사회공헌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정부의 '함께 잘사는 혁신적 포용국가' 정책에 맞춰 금융공기업으로서 사회ㆍ경제적 책임 실천에 앞장 서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캠코는 올해 사회공헌 추진목표를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 제고'로 설정하고 수혜자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 및 현안해소를 위한 지역밀착형 신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회공헌 추진전략을 △나눔문화 확산 △사회문제 해소 △지역경제화 활성화로 정하고 구체적인 실행체계로써 △생애주기별 희망나눔형 활동 △일자리 지원형 활동 △생활 SOC 사업 등 지역밀착형 활동으로 구분해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캠코는 사회공헌 추진력 확보와 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회공헌 포인트제를 신설하고 활동별 난이도에 따른 가중치를 적용한 포인트를 산정하여 연말 사회공헌활동 우수직원을 선정ㆍ포상할 계획이다.

캠코 관계자는 "올해 캠코는 지역사회와 상생ㆍ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는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금융공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디치과,  양로원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지킴이로 나서

©유디치과 제공
©유디치과 제공

유디치과는 지난 15일 금천구 금하로에 위치한 한 양로원에서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제17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유디치과가 실시하고 있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함께 나눌수록 세상이 따뜻해 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협력기업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제17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에서는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양로원을 방문해 어르신들 50여 명에게 노년기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 및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올해 세 번째 방문으로 이번에는 치과기공사가 함께 참여해 틀니 무상수리 및 세척 등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칫솔, 치약세트 및 틀니관리용품 등 구강관리용품과 구강 관리 지침서를 제공했다.

유디치과 관계자는 "치과에 갈 경제적 여유가 없던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뻤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KT, 월드비전에 '#수요일엔 올레 tv' 국내 위기아동 후원금 전달

©KT 제공
©KT 제공

KT가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수요일엔 올레 tv'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월드비전 국내 위기아동 후원 사업에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T는 지난해 올레 tv 10주년을 맞아 업계 최초로 브랜드데이를 론칭하고 매주 수요일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에서 다양한 최신 콘텐츠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왔다.

#수요일엔 올레 tv는 단기성 이벤트나 고객 프로모션에 그치지 않고 문화적 가치를 나누는 진정한 사회적 활동으로 자리 잡아 왔다.

KT는 이번 월드비전 후원 외에도 매주 수요일 인기 전시회에 고객을 초청하는 색다른 아트 콜라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하는 직장 문화 배달 등 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KT는 앞으로도 올레 tv의 미디어 콘텐츠와 관련된 문화 캠페인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뜻깊은 곳에 사용할 예정이다"라며, "#수요일엔 올레 tv를 통해 받은 고객들의 사랑을 바탕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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