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언니 홍선영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중"
홍진영언니 홍선영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중"
  • 전은솔 기자
  • 승인 2019.03.1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전은솔 기자]

홍선영(39)과 홍진영(34) ⓒ뉴시스
홍선영(39)과 홍진영(34) ⓒ뉴시스

 

지난 10일 SBS TV 예능 '미운우리새끼'에서 가수 홍진영(34)과 언니 홍선영(39)이 공개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가 화재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홍진영이 수년간 해온 다이어트 방법으로 방송에도 나와 추천한 바 있다.

홍진영과 홍선영이 뷔페가서 밥을 먹는 도중 홍진영은 언니에게 단식 시간 잘 지키고 있냐고 물었고 홍선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밖에 안 먹고 있으며, 6시 이후엔 먹지 못하니까 그 전에 음식을 많이 먹어놔야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간헐적 단식의 좋은 점이 먹을 수 있는 시간에는 먹고 싶은 것을 다 먹어도 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간헐적 단식은 타임지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건강 전문가 50인에 속하는 미국 남캘리포니아 대학의 발터 로고 박사가 발표한 다이어트이며, 먹으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로 이미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8시간 안에 음식을 먹고 16시간 단식을 하며, 8시간 안에는 칼로리를 따지지 않고 마음껏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단, 간헐적 단식을 하면 안되는 경우도 있으며 소화기 궤양, 고혈압 등 지병이 있는 사람들과 임산부나 성장기 청소년, 노인들은 간헐적 단식을 피해야한다.

담당업무 : 문화·연예부
좌우명 : 사람 사는 세상 만드는 뉴스... 그 속에 사는 '우리'를 꿈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