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헌주 見仁見智] 선호하는 직원과 꺼리는 직원 유형
상태바
[박헌주 見仁見智] 선호하는 직원과 꺼리는 직원 유형
  • 박헌주 외부기고가
  • 승인 2019.02.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박헌주 외부기고가]

견인견지(見仁見智)는 다양하고 생각이 많은 세상, 사람이 보는 것에 따라 생각을 달리할 수 있다는 뜻으로 책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생각’이 결국은 ‘같은 의미’라는 점을 일깨운다. 그리고 그것은 나 자신을 지키고, 도전하게 하는 말 한마디가 될 수 있다. <편집자 주>

중국 인재개발의 일인자인 우간린(吳甘霖)교수는 100여 명의 기업 대표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직원유형, 꺼리는 직원 유형에 관한 조사를 진행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가장 선호하는 직원 유형 1위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적극적으로 일을 찾아서 하는 직원. 2위는 사고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직원. 3위는 남 탓을 하지 않는 직원. 4위는 행동력이 뛰어난 직원. 5위. 회사를 위해 건설적인 의견을 제안하는 직원.
△가장 꺼리는 직원 유형 1위는 불성실하고 늘 핑계거리를 찾는 직원. 2위는 회사의 이익을 해치고 사리사욕을 챙기는 직원. 3위는 사소한 문제를 시시콜콜 따지는 직원. 4위는 겉만 번지르르하고 실속 없는 직원. 5위는 약간의 손해도 참지 못하는 직원.   

<하버드 행동력 수업, 가오위안 지음, ⓒ가나출판사>                                                                    

이것을 인간관계에 적용해 보아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늘 남 탓을 하지 않고 자기 주도적으로 일 처리를 하며 해결책을 모색하는 사람은 어떤 곳에서라도 환영 받으며 신뢰 받을 것입니다. AI(인공지능)의 발달로 인해 수많은 직업이 로봇으로 대체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역설적으로, 기계문명이 가속화될수록 배려, 자기주도성, 창의력, 행동력 등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특질을 잘 갖춘 인재가 더욱 두드러져 보일 것은 자명합니다.

필자 : 박헌주 - 창의사고력수학 ‘몬스터매스‘ㆍ조이앤에듀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