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데일리즈] 미리 준비하는 설 선물부터 생활용품, 돼지 이벤트 봇물
[비즈니스 데일리즈] 미리 준비하는 설 선물부터 생활용품, 돼지 이벤트 봇물
  • 최미경 기자
  • 승인 2019.01.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즈 최미경 기자] ⓒ

우정사업본부, '2019년 설 선물 할인대전' 실시

ⓒ우정사업본부 제공
ⓒ우정사업본부 제공

우정사업본부 우체국쇼핑이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우리특산물과 생활용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2019년 설 선물 할인대전'을 연다.

우체국 쇼핑은 명절 인기 상품인 과일 세트, 곶감 세트, 임산물 세트, 한과 등 5000여 개의 특산물과 1000여 개의 생활용품을 대폭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계속되는 경기불황에 시름이 깊은 서민들을 위해 기본할인에 할인 쿠폰을 더해 주는 '한 번 더 할인', 전국 팔도기관에서 지원하는 '팔도 정(情) 쿠폰전' 등을 마련했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설은 힘든 서민경제를 살리고 훈훈한 정이 넘치도록 준비했다"면서 "이웃과 함께하는 새해, 함께 나누는 행복한 명절 분위기 확산에 우체국쇼핑이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설에도 마음을 주세요'행사 진행

ⓒ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는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설에도 마음을 주세요' 행사를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1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7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 23종을 비롯해 홍삼톤골드, 홍삼달임액, 화애락,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 인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기습적인 한파와 독감 유행으로 인해 면역력 강화를 위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홍삼을 설 선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 된다"며 "믿을 수 있는 KGC인삼공사 제품으로 설에도 더욱 풍요롭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SPC 파스쿠찌, 설 선물세트 4종 출시

ⓒSPC 파스쿠찌 제공
ⓒSPC 파스쿠찌 제공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스쿠찌는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와 차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에 맞춰 홈 브루잉 용품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커피백, 모카포트, 티백 등으로 구성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아울러 차(茶)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들도 선보인다. SPC그룹에서 론칭한 프리미엄 블랜딩티 티(Tea) 브랜드인 '티트라(Teatra)'의 티백을 담은 선물세트다. 티백 종류는 총 6종으로 블랙티 2종 '영 그레이'와 '퍼스트 브레이크', 그린티 2종 '프루티 하동'과 '하동 시스터즈', 허브차 계열 2종 '런 마테', '오렌지 보스'등이 있으며 내열유리로 제작된 티포트와 티머그를 함께 구성해 집에서도 손쉽게 차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현대백화점, 16일부터 '설 선물센트 본판매' 시작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2019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우선 이번 본판매 기간 명절 대표상품으로 꼽히는 한우 선물세트의 품목수와 물량을 전년대비 각각 30% 늘렸다.

특히 올해 도축 물량 감소에 따라 한우 시세가 최대 10%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많이 찾는 10만 원대 한우 선물세트의 판매 가격을 동결했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굴비ㆍ옥돔ㆍ더덕 등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지역 특산물에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 장류로 맛을 낸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아울러 유명 맛집과 협업한 다양한 선물세트와 10만 원대 국내산 농ㆍ축ㆍ수산물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다이소 제공
ⓒ다이소 제공

다이소, 원하는 사진 인쇄된 포토 교통카드 '키오스크' 운영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포토 교통카드 키오스크가 10대 청소년들과 외국인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포토 교통카드 발급기는 선불형 교통카드에 원하는 사진을 입혀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유일한 나만의 교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신이 보유한 사진으로 디자인하거나 키오스크에 있는 카메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을 활용할 수 있다. 현장 촬영 시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합성 가능하고, 직접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포토 교통카드는 외국인 관광객들과 한류 팬들 사이에서는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한국 기념품으로 간직하거나 귀국 후 선물용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많으며, 좋아하는 아이돌 사진을 출력해 굿즈용으로 활용하려는 10대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다이소 관계자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나만의 포토 교통카드는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10대들과 관광 기념품으로 활용하려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며 "다이소는 타 가맹점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포토 교통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키오스크 도입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 소비자들의 기대에 적극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모스제과 제공
ⓒ코스모스제과 제공

코스모스제과ㆍ이디야, 황금돼지해 맞아 복 부르는 이벤트 봇물

재물, 복을 상징하는 기해년(己亥年) 돼지해를 맞아 '황금돼지'를 활용한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다.

제과업체 코스모스제과는 돼지의 먹보 이미지를 활용한 '복불복 사다리타기'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자사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황금처럼 노란 단호박 두부과자를 먹은 돼지를 찾는 이벤트로 응모방법은 제시된 4마리의 돼지 중 1마리를 선택해 댓글로 본인이 선택한 돼지의 번호를 작성하면 된다. 경품으로는 단호박 두부과자를 포함한 신제품과 왕소라형 과자, 고구마형 과자 등 자사 주력 상품이 포함된 신제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이디야커피는 "~돼지" 언어유희를 활용하고 '돼지띠'에게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난 이디야커피면 돼지" 이벤트는 자사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이디야 멤버스(EDIYA MEMBERS)' VIP 회원 등급 고객 중 돼지띠인 고객 모두에게 무료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또한 1월에 VIP로 승급한 고객들에게는 이디야커피의 겨울시즌 신제품 '소보로크림 티라미수' 음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코스모스제과 관계자는 "기해년은 돼지해인데다가 복을 상징하기 때문에 이래저래 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해"이라며 "당분간은 황금돼지해와 관련된 여러 이벤트가 많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사회·경제부
좌우명 : 총보다 강한 펜으로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정조준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데일리즈로그(주)
  • 발행소 : 03425 서울특별시 은평구 서오릉로21길 8, 해원빌딩 301호
  • 대표전화 : 02-385-3118
  • 팩스 : 02-385-3119
  • 제호 : 데일리즈
  • 등록번호 : 서울 아 02435
  • 등록일 : 2013-01-21
  • 발행일 : 2013-01-21
  • 발행인 : 신원재
  • 편집인 : 김경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정민
  • 편집국장 : 신원재(010-6331-3610)
  • 데일리즈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3 데일리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iesnews@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