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차세대 전산시스템...14년 만의 교체에도 무난하게 정상 가동
우리은행, 차세대 전산시스템...14년 만의 교체에도 무난하게 정상 가동
  • 강수연 기자
  • 승인 2018.05.08 19: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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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즈 강수연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차세대 전산시스템 ‘위니(WINI)’를 공식 가동했다. 이를 위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연휴를 이용해 전산업무를 중지한 바 있다.

위니(WINI)는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적합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2004년 이후 14년 만에 도입하는 차세대 전산시스템으로, 효율성 및 편의성, 보안성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구성됐다.

8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위니(WINI)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접촉하더라도 동일한 환경을 구현하는 옴니채널을 구축했다.

아울러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기능도 가능하게 만들어졌다.

또한, 기존에 분리 운영되던 시스템을 하나의 단말로 통합 구축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였고, 특히 최고급 정보보호 기술을 활용해 고객정보 보호 및 금융사기 예방도 한층 강화했다.

위니(WINI)의 가동을 앞두고 손태승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관계사들과 함께 매주 운영위원회를 열어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했다.

또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연휴기간 중 비상근무를 통해 사전 민원예방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번 개발을 맡은 SK C&C 관계자는 “우리은행을 비롯해 여러 협력사들과 한 팀으로 공조해 이번 차세대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었다”며 “해당 시스템을 통해 은행의 고객 맞춤형 금융 상품 설계 및 서비스 제공 역량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 한때 접속량 폭주로 온라인뱅킹 처리가 지연되기는 했으나, 정오경 정상화되면서 교체 첫날 큰 오류없이 무난하게 전환하는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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